Why?

모든 사람의 인권과 다양성을 존중 받는 사회.

더 나은 사회는 나중이 아니라 지금 만들어 갈 수 있게,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들의 선한 영향력이 확산 될 수 있게.  

청각장애인을 비롯하여 모든 사람의 인권과 다양성은 존중 받아야 합니다. 

에이유디 펠로우십은 본인의 삶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을 지원합니다.

나중이 아니라 지금, 

펠로우들이 중단 없는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등대 역할을 하는 펠로우십을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과 십시일반으로 후원해주신 후원자, 기업의 파트너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에이유디 펠로우십 시즌 1은 '2022 소통이 흐르는 워킹데이 챌린지'에서 조성된 기금으로 진행됩니다.  


Who?

에이유디 펠로우, 누가 될 수 있나요?

청각장애인과 세상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사람

청각장애인 인권과 성평등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람

 

촉망 받는 창업가, 작가, 연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사람

비즈니스와 연구를 통해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사람

그 외의 분야에서도 청각장애인과 세상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가능합니다. 


What

무엇을 지원 하나요?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의 펠로우십은 펠로우들의 든든한 파트너이자 등대지기 입니다. 

목적 있는 삶을 살아가는 펠로우를 에이유디 조합원과 후원자, 기업 파트너가 응원합니다.  

💰 활동비 지원

월 50만 원 / 1년


여전히 차별적이고 불평등한 사회와 맞서 싸우는 펠로우의 삶은 너무나도 치열합니다. 

좀 더 안정적으로 본인의 활동에 전념하여, 중단 없는 도전을 지속하도록 월 50만 원 활동비를 1년 동안 지원합니다. 

🌐 네트워크 지원

펠로우십 커뮤니티 지원


아무도 가지 않는 길 가는 펠로우들,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연대해야 합니다.

펠로우의 성장을 돕는 각종 사업 연계, 멘토링, 정기 모임 활동, 개인 문자통역(월 10시간, 무상) 등을 지원합니다.

📣 홍보 지원

펠로우 활동 홍보


나중이 아니라 지금 해내고 있는 펠로우의 이야기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야 합니다. 

에이유디의 다양한 홍보 채널과 협업 중인 언론사를 통해 펠로우의 이야기가 전달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election 

어떻게 선정되나요?

펠로우는 앞으로의 활동성과, 향후 공헌 가능성, 시대적 요구 기반으로 후보자 풀에서 선정됩니다. 

후보자들은 펠로우십 지원을 통해 자신의 활동 영역에서 추진력을 얻고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평가합니다.


- 네트워크 추천과 직접 본인 추천을 병행하여 후보자 모집

- 에이유디의 대의원 및 각계 리더로 구성된 네크워크 추천과 본인의 직접 추천으로 지원

- 추천된 후보자들은 선정 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


선정 위원회에서 후보자 풀에서 심층 분석과 논의 과정을 거치게 되어 모집 및 선정 기간은 따로 정하지 않고, 1년에 한 번 선정합니다. 

최종 선정 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고합니다. (선정 인원 - 2명 내외 예정)

 


😃 추천 네트워크 및 선정 위원회(가나다순)

에이유디 대의원 

강내영(사운드플랙스스튜디오 대표) 김명아(고우넷), 김상화(농아사회정보원 원장), 김수현(네트워크 사업가), 김홍남(공인수어통역변역 잘함 대표), 김희민(SK C&C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박경현(국방부 의료기기 엔지니어), 성영기(송파구 주민센터), 이병우(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감사), 오세택(두레교회 담임목사), 이시은(봄날 속기사무소 소장), 이태헌(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프리랜서), 조윤주(삼성소리샘복지관 사회복지사), 최별(함께하는 장애인교원노동조합 위원, 특수교사), 최하늘(미라클스페셜 시스템), 최현진(금오전자) 


박원진(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뷰티풀 펠로우), 김소희(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경영지원실 선임 매니저), 전상은(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넥서스 모금팀 부장)


각계 리더 

독고정은(에이치비기획 세가지질문 대표),  문아영(피스모모 대표, 뷰티풀 펠로우), 배성규(함께하는장애인교원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특수교사), 안태희(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연구원), 오승하(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이범식(한낮의 햇살 대표)


Standard 

선정에 제한 기준이 있는가요?

청각장애인을 우선하여 선발합니다.

자신의 활동에 열정을 가진 분이라면 주제나 연령에는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정치인과 종교인은 선정이 불가능하며, 법적/윤리적 이슈가 발생하면 선정 후에도 중단될 수 있습니다. 


Activity

활동비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펠로우의 활동과 삶에 추진력을 가지고, 전념하기 위한 활동비 지원입니다. 

지급된 활동비에 대해서 별도의 제한없이, 펠로우 스스로 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Duty

에이유디 펠로우가 되면 어떤 의무가 있나요?


선정 후 협약 하게 되면 본인 활동 계획서를 토대로 소신을 가지고 활동

펠로우 활동 성과 공유 (정기 모임 참석, 분기 보고서 제출, 성과 보고 등)   


Recommendation


숨어있는 AUD 펠로우를 찾아주세요



주변에 에이유디 펠로우가 되면 좋겠다는 분을 추천해주세요. 

물론 본인이 펠로우가 되고 싶다면 스스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펠로우십 시즌1. 추천하기



With Partners

파트너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 중 목표 달성을 위한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IT기업인 틱톡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펠로우십을 통해 다양성을 존중하고 청각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어나갑니다.


에이유디 펠로우십 시즌2. 후원 파트너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참여형태

펠로우십 활동비 후원

펠로우십 의사소통 접근성 비용 후원
펠로우십 네트워크 및 홍보 지원 

펠로우 활동 임직원 멘토링 

워킹데이 챌린지와 연계 후원

파트너 참여 문의

전화 02-2038-3653(내선 2)

✔에이유디 펠로우십 담당자와 통화 요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