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세미나, 컨퍼런스 등의 온라인,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기 전 단계부터 농난청인 의사소통 접근성을 고려해야합니다.
접근성 지원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적극적 접근성 지원'과 '소극적 접근성 지원'이 있습니다.
첫번째, '적극적 접근성 지원'은 농난청인의 참여 유무에 상관없이 처음부터 문자통역이나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소극적 접근성 지원'은 농난청인이 '필요'와 '요구'에 따라 의사소통 지원 요청을 하면 그때부터 문자통역이나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보통, 참가자 신청 받을때 어떤 의사소통 지원이 필요하는지 물어보는 문항이 추가 되어야 해요.
세번째, 의사소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행사 안내문이나 포스터에 접근성 마크를 붙어주세요.
한국어를 듣고 외국어로 문자통역을 하거나 외국어를 듣고 한국어로 문자통역을 하는 것은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원 가능한 부분은 국제 회의나 컨퍼런스 등 행사에서 외국어를 한국어로 동시통역 또는 순차통역이 제공된다면 통역 된 한국어를 듣고 문자통역을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쉐어타이핑 방은 에이유디로부터 개설 권한을 부여받은 문자통역사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단, 청각장애인 의사소통 지원을 위해 대학교의 교육속기사나 대필도우미, 자원봉사자 등을 직접 고용하거나 운영 중인 기관이라면 별도로 쉐어타이핑 플랫폼 이용료를 내고, 비상업적 목적하에 쉐어타이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이용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용료
1달 55,000원(Vat 포함)
1년 440,000원(Vat 포함/교육기관 한정)
물론입니다! 문자통역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시라면 쉐어타이핑 홈페이지(http://sharetyping.com/)에 접속해 개설된 방에서 속기록을 직접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해 문의가 있으실 경우, 에이유디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관 문자통역 담당 : 070-4322-3653
일주일 전까지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면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행사 계획 변경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더라도 늦어도 최소 3일 전까지는 신청을 부탁드리며, 전날 혹은 당일 신청을 하실 경우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에이유디 문자통역 서비스는 시간 당 99,000원 정가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생중계일 경우 시간 당 154,000원)
교육 프로그램, 학교/학원 수업이나 교회 예배 등 50시간 이상 장시간 문자통역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협의 하에 비용 할인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이외 비교견적서, 청구서, 거래명세서 등 회계 처리에 필요한 서류 제반을 모두 제공해드립니다.
물론 입니다. 현장 중계팀과 사전 협조가 될 경우 생중계 송출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문자통역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문자통역사 음성 청취용 스피커 지원이 꼭 필요합니다. 이어폰, 헤드폰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주신다면 더 좋습니다.
기관에서 포럼, 컨퍼런스, 발표회 등의 행사에서 문자통역을 도입할 경우 빔 스크린이나 대형 모니터로 청중 모두에게 문자통역 내용을 송출할 수 있습니다. 혹은 현장에 참석한 청각장애인에게 스마트폰으로 쉐어타이핑 앱을 설치, 방에 접속하도록 안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관 문자통역은 컨퍼런스, 세미나, 회의 등 다양한 행사에서 빔스크린, 온라인 생중계 등을 활용하여 농난청인(청각장애인)들의 참여를 용이하게 하고, 자유로운 소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한편 조합원 문자통역은 에이유디 농난청인 조합원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문자통역을 필요로 할 때 1:1로 제공되는 개인 맞춤 서비스입니다.
예, 에이유디는 자타가 인정하는 뛰어난 속기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록 목적의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으며, '속기공작소'라는 브랜드로 현재 운영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채널 쉐어타이핑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